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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EW스눕

노화를 막는 아홉 가지 음식

av스눕 토랑토랑 2019.06.13 08:25

1. 녹차

일본에서는 하루에 녹차를 세 잔 마시는 사람이 장수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녹차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EGCG(Epigalocatechin galate)가 풍부하다.

그것은 심장병, 알츠하이머병, 그리고 많은 다른 암의 위험을 낮춰준다.

녹차의 항산화제 중 하나인 카테킨은 녹내장이 걸리지 않도록 한다.

2.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다.

오메가3 지방산은 심혈관 질환과 같은 노화와 쇠약해진 질병에서 오는 질병과 싸우는 힘을 가지고 있다.

미국 심장 협회는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생선을 먹을 것을 권한다.

3. 견과류

호두, 아몬드, 잣, 땅콩 등 매일 57g 정도의 견과류를 섭취하면 오메가3 지방산이 충분히 공급된다.

오메가3 지방산은 염증을 퇴치하는 힘을 가지고 있다.

매일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이 한 달에 한 번보다 심장마비에 걸릴 확률이 60%나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4. 다크 초콜릿

초콜릿이 뇌 기능을 촉진하고 혈압을 낮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독일의 한 연구에 따르면 매일 소량의 초콜릿을 먹는 것은 심장마비나 뇌졸중의 위험을 40퍼센트까지 감소시킨다고 한다.

5. 커피

커피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다.

하루에 커피를 3~5잔 마시면 치매 위험이 65%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커피는 또한 심장병, 통풍, 전립선암, 대장암,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크게 감소시킨다.

6. 와인

하루에 와인 두 잔 정도를 마시면 심장병, 알츠하이머병, 당뇨병, 비만, 충치, 그리고 여러 종류의 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와인도 피부암 전 병변을 줄여 피부를 보호한다.

7. 베리피쉬

아사이버, 라스베리, 블루베리 같은 베리 새들은 안토시아닌이라고 불리는 항산화제를 많이 함유하고 있다.

안토시아닌은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있다.

매일 생딸기나 냉동 딸기를 한 잔씩 마시면 노화로 이어지는 염증을 물리친다.

8. 토마토

산화 방지제의 일종인 리코펜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리코펜은 피부를 젊게 하고 심장병과 일부 암의 위험을 낮춰준다.

일주일에 10번 토마토나 토마토를 함유한 음식을 먹는 남성들은 전립선암에 걸릴 확률이 45퍼센트 낮은 것으로 조사되었다.

9. 브로콜리

크롬과 같은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이러한 성분들은 노화과정을 늦추고 뇌의 기능을 증진시킨다.

또한 브로콜리에서 발견되는 시로폼은 심장병, 뇌졸중, 암의 위험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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